[경상매일신문=박세명기자]의성군은 2022년 한해 민원인을 대상, 모바일 및 ARS 민원 만족도 조사에서 만족도 94.1점으로 지난해보다 높아 민원 친절도 제고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조사는 방문 민원인을 대상,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민원행정 서비스의 수준 평가와 개선사항을 파악해 군민들에게 보다 나은 민원 서비스 제공에 목적이다. 조사는 지난해 1월~12월까지 군청, 읍·면 방문민원인 3566명 대상, 신속, 친절, 전문, 공정성, 만족도등 총5개 항목을 ARS 및 모바일 조사를 전문업체에 위탁했다. 조사 결과 만족도는 94.1점으로 지난해보다 0.2점이 상승했고 항목중 친절성이 95.1점으로 높았고 부서평가는 보건소 96.7점, 단북면이 96.6점으로 높게 조사 됐다. 김주수 군수는 "이번 평가를 통해 신속한 민원 업무 처리와 민원인 중심 편리한 민원서비스 개선 등 군민이 만족해하는 민원행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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