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이태헌기자]한국사학진흥재단(이하 KASFO)은 2023년도 1학기 대구(연합) 행복기숙사(이하 ‘대구 행복기숙사’) 마지막 정규 입사생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대구 중구에 위치해 인근 대학들로부터 접근성이 높은 대구 행복기숙사는 대구‧경북 지역 대학 신입생부터 대학원생까지 모두 신청 가능하며, 별도 관리비 없이 월 24만원의 기숙사비로 쾌적하고 저렴하게 기숙사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신청으로 2월25일부터 8월20일까지 약 6개월간 거주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거주 기간 연장도 가능하다.또한, 대구 행복기숙사는 입주 학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다양한 복합시설과 안전장치를 구비하고 있다. 안면인식시스템을 통해 입주생의 편의를 도모하고, 입주 공간과 복합시설 공간을 철저하게 분리해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청년센터’와 ‘희망옷장’ 등 청년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해 4월부터 지역 청년들의 취·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멀티 스튜디오, 강의실, 강당 등의 공동시설도 무료로 제공된다.KASFO 홍덕률 이사장은 “한국사학진흥재단은 대학생의 주거안정을 위해 현재 11개의 연합 행복기숙사를 운영·건립 중에 있다”며 “대구 행복기숙사가 대구‧경북 지역 대학생들이 거주부담을 완화하고 학업 증진을 위한 보금자리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한국사학진흥재단, 대구 연합 행복기숙사 1학기 마지막 입사..
뉴스

한국사학진흥재단, 대구 연합 행복기숙사 1학기 마지막 입사생 모집

이태헌 기자 leeth9048@ksmnews.co.kr 입력 2023/02/15 21:30

[경상매일신문=이태헌기자]한국사학진흥재단(이하 KASFO)은 2023년도 1학기 대구(연합) 행복기숙사(이하 ‘대구 행복기숙사’) 마지막 정규 입사생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대구 중구에 위치해 인근 대학들로부터 접근성이 높은 대구 행복기숙사는 대구‧경북 지역 대학 신입생부터 대학원생까지 모두 신청 가능하며, 별도 관리비 없이 월 24만원의 기숙사비로 쾌적하고 저렴하게 기숙사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신청으로 2월25일부터 8월20일까지 약 6개월간 거주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거주 기간 연장도 가능하다.
또한, 대구 행복기숙사는 입주 학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다양한 복합시설과 안전장치를 구비하고 있다.
안면인식시스템을 통해 입주생의 편의를 도모하고, 입주 공간과 복합시설 공간을 철저하게 분리해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청년센터’와 ‘희망옷장’ 등 청년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해 4월부터 지역 청년들의 취·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멀티 스튜디오, 강의실, 강당 등의 공동시설도 무료로 제공된다.
KASFO 홍덕률 이사장은 “한국사학진흥재단은 대학생의 주거안정을 위해 현재 11개의 연합 행복기숙사를 운영·건립 중에 있다”며 “대구 행복기숙사가 대구‧경북 지역 대학생들이 거주부담을 완화하고 학업 증진을 위한 보금자리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