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최종태기자]포항시는 지난 8일 읍면동 노인·장애인복지사업 담당 공무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업무 전문성 향상 및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정기인사에 따른 인력변동과 신규 공무원 배치 등을 감안해 노인·장애인복지업무의 올해 달라지는 개정사항 안내와 주요 업무에 대해 진행했으며, 읍면동 담당자들의 실무능력 향상을 돕고 민원인들의 행정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노일 일자리 및 노인 돌봄 사업 △기초연금 사업 △경로당등록 및 운영 △장애인복지사업 △장애인시설안내 △추모공원 관련 홍보 등 주요 사항 설명에 이어 담당자 간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조학래 노인장애인복지과장은 “올해 포항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노인·장애인 복지정책에 대한 교육을 통해 행정의 최일선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읍면동 공무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시와 읍면동 직원들 간의 활발한 업무 소통을 통해 시민들에게 더욱 향상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포항시, 노인ㆍ장애인복지사업 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
뉴스

포항시, 노인ㆍ장애인복지사업 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

최종태 기자 pchoi11@ksmnews.co.kr 입력 2023/02/09 21:50

↑↑ 포항시는 8일 노인·장애인복지사업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업무 전문성 향상 및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경상매일신문=최종태기자]포항시는 지난 8일 읍면동 노인·장애인복지사업 담당 공무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업무 전문성 향상 및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정기인사에 따른 인력변동과 신규 공무원 배치 등을 감안해 노인·장애인복지업무의 올해 달라지는 개정사항 안내와 주요 업무에 대해 진행했으며, 읍면동 담당자들의 실무능력 향상을 돕고 민원인들의 행정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노일 일자리 및 노인 돌봄 사업 △기초연금 사업 △경로당등록 및 운영 △장애인복지사업 △장애인시설안내 △추모공원 관련 홍보 등 주요 사항 설명에 이어 담당자 간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조학래 노인장애인복지과장은 “올해 포항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노인·장애인 복지정책에 대한 교육을 통해 행정의 최일선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읍면동 공무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시와 읍면동 직원들 간의 활발한 업무 소통을 통해 시민들에게 더욱 향상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