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안상수기자]경북교육청은 지난 1일 현업업무종사자의 건강 보호 및 자문·상담 활동 강화를 위해 산업보건의를 확대 위촉했다. 이번 산업보건의 위촉은 상시근로자 50인 이상 사업장에 산업보건의를 선임하도록 규정한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조치며 기존 산업보건의 4명에서 1명을 추가해 5명을 위촉했다. 산업보건의의 주요 활동 내용은 △건강진단 결과의 근로자 건강 보호 조치 △근로자 건강장해 원인조사 및 재발 방지를 위한 의학적 조치 △보건관리자 업무지도 △근골격계 및 뇌심혈관계질환 예방 건강상담 △관리감독자 및 근로자 안전보건 교육이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경북교육청, 현업업무종사자 자문ㆍ상담 활동 강화..
뉴스

경북교육청, 현업업무종사자 자문ㆍ상담 활동 강화

안상수 기자 gsm333@hanmail.net 입력 2023/02/02 21:46
산업보건의 5명으로 확대 위촉

↑↑ 지난 1일 현업업무종사자의 건강 보호 및 자문·상담 활동 강화를 위해 산업보건의를 확대 위촉했다.

[경상매일신문=안상수기자]경북교육청은 지난 1일 현업업무종사자의 건강 보호 및 자문·상담 활동 강화를 위해 산업보건의를 확대 위촉했다.

이번 산업보건의 위촉은 상시근로자 50인 이상 사업장에 산업보건의를 선임하도록 규정한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조치며 기존 산업보건의 4명에서 1명을 추가해 5명을 위촉했다.

산업보건의의 주요 활동 내용은 △건강진단 결과의 근로자 건강 보호 조치 △근로자 건강장해 원인조사 및 재발 방지를 위한 의학적 조치 △보건관리자 업무지도 △근골격계 및 뇌심혈관계질환 예방 건강상담 △관리감독자 및 근로자 안전보건 교육이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