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박세명기자]의성군이 지역방재 능력 강화를 위해 아사 소하천 외 9개소에 스마트수위계측시스템을 도입, 주민조기경보체계 등 2023년 자연재난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군에 따르면 △안평·쌍계,안사,신평천 및 다인 용산소하천 외 17지구 하천재해예방사업 △용곡2·팔등지구 잠수교 개체 △비안 이두지구 배수펌프장 2개소 설치한다. 비 사업분야는 △재해취약지역·계층풍수해보험 가입 확대지원 △재난 매뉴얼 실효성 제고를 위한 모바일 활용기반구축 △자연재해 위험성종합 계획수립 등이다. 이 밖에 자연재해 저감종합계획 수립 △재해우려지역 인명피해 예방을 위한 비상대처계획(EAP)을 수립하여 지역재난 대응역량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을 두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자연재해로부터 사각지대가 없도록 면밀한 점검을 더욱 꼼꼼히 실시해 주민 불편이 없도록 빈틈없는 안전대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의성군, 자연재난 종합대책 추진..
뉴스

의성군, 자연재난 종합대책 추진

박세명 기자 sss0083@ksmnews.co.kr 입력 2023/01/29 21:34


[경상매일신문=박세명기자]의성군이 지역방재 능력 강화를 위해 아사 소하천 외 9개소에 스마트수위계측시스템을 도입, 주민조기경보체계 등 2023년 자연재난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안평·쌍계,안사,신평천 및 다인 용산소하천 외 17지구 하천재해예방사업 △용곡2·팔등지구 잠수교 개체 △비안 이두지구 배수펌프장 2개소 설치한다.

비 사업분야는 △재해취약지역·계층풍수해보험 가입 확대지원 △재난 매뉴얼 실효성 제고를 위한 모바일 활용기반구축 △자연재해 위험성종합 계획수립 등이다.

이 밖에 자연재해 저감종합계획 수립 △재해우려지역 인명피해 예방을 위한 비상대처계획(EAP)을 수립하여 지역재난 대응역량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을 두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자연재해로부터 사각지대가 없도록 면밀한 점검을 더욱 꼼꼼히 실시해 주민 불편이 없도록 빈틈없는 안전대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