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조필국기자]대구대학교, 건양대학교, 목포대학교 정보보호영재교육원에서 교육생을 추가 모집한다. 대구대학교는 현재 모집 중으로 다음달 2일까지 고등전문 분야를 모집한다. 건양대학교와 목포대학교에서는 지난 25일에서 오는 3월 17일까지 중등기초, 중등심화, 고등기초·심화, 고등전문 분야를 모집한다. 정보보호영재교육원은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하 KERIS)이 지정‧관리하는 영재교육원으로 전문성과 도덕성을 갖춘 정보보안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현재 전국 4개 권역에서 서울여대, 건양대, 대구대, 목포대가 운영 대학으로 지정돼 있다. 지정기관에서는 매년 약 90명씩을 선발해, 중등(기초반, 심화반), 고등(기초·심화반, 전문반)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입학한 모든 학생들에게는 국가에서 교육비과 중식비 등을 전액 지원하는 특전이 제공되고, 우수 성적을 받은 학생은 장학금도 수여되고 있다. 정보보호영재교육원을 수료한 학생들은 사이버보안 분야 인재 로 육성되어 80% 이상이 정보보호 및 컴퓨터 관련 대학에 진학후 정보보호 전문 기업이나 연구기관에 취업하고 있다. 현재 전국 4개 권역 중 수도권(서울여대)은 모집을 완료했으며, 충청권(건양대), 영남권(대구대), 전라권(목표대)에서 추가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제주도에 거주하는 학생들은 권역에 관계없이 모두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자격 대상은 2023학년도 기준 중·고등학교 재학생은 누구나 해당되며, ‘학교 밖 청소년’일 경우 이에 준하는 연령에 해당하는 자이다. 추가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일정과 대상은 각 권역별 영재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대구대ㆍ건양대ㆍ목포대 정보보호영재교육원, 교육생 추가 모집..
뉴스

대구대ㆍ건양대ㆍ목포대 정보보호영재교육원, 교육생 추가 모집

조필국 기자 cpkcomkid@ksmnews.co.kr 입력 2023/01/26 21:30
대구대 2월 2일, 건양대‧목포대 3월 17일까지 모집

[경상매일신문=조필국기자]대구대학교, 건양대학교, 목포대학교 정보보호영재교육원에서 교육생을 추가 모집한다.
대구대학교는 현재 모집 중으로 다음달 2일까지 고등전문 분야를 모집한다. 건양대학교와 목포대학교에서는 지난 25일에서 오는 3월 17일까지 중등기초, 중등심화, 고등기초·심화, 고등전문 분야를 모집한다.
정보보호영재교육원은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하 KERIS)이 지정‧관리하는 영재교육원으로 전문성과 도덕성을 갖춘 정보보안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현재 전국 4개 권역에서 서울여대, 건양대, 대구대, 목포대가 운영 대학으로 지정돼 있다.
지정기관에서는 매년 약 90명씩을 선발해, 중등(기초반, 심화반), 고등(기초·심화반, 전문반)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입학한 모든 학생들에게는 국가에서 교육비과 중식비 등을 전액 지원하는 특전이 제공되고, 우수 성적을 받은 학생은 장학금도 수여되고 있다.
정보보호영재교육원을 수료한 학생들은 사이버보안 분야 인재 로 육성되어 80% 이상이 정보보호 및 컴퓨터 관련 대학에 진학후 정보보호 전문 기업이나 연구기관에 취업하고 있다.
현재 전국 4개 권역 중 수도권(서울여대)은 모집을 완료했으며, 충청권(건양대), 영남권(대구대), 전라권(목표대)에서 추가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제주도에 거주하는 학생들은 권역에 관계없이 모두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자격 대상은 2023학년도 기준 중·고등학교 재학생은 누구나 해당되며, ‘학교 밖 청소년’일 경우 이에 준하는 연령에 해당하는 자이다.
추가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일정과 대상은 각 권역별 영재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