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권용성기자]영주시는 최근 단산저수지 일원에서 (사)대한민국재난구조협회영주지회, (사)대한잠수협회, 119 구조대, 한국농어촌공사 등 유관기관·단체 회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쾌적하고 안전한 산행 캠페인과 수중정화활동을 실시했다. 16일 시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에서는 △산행 안전수칙 △산행 예절 △산림정화 및 보호 활동 등 안전하고 쾌적한 산행을 위한 준수사항을 홍보하고, 스쿠버 자격증이 있는 재난구조협회.대한잠수협회 회원들은 수상스쿠버 장비를 활용해 저수지 하부에 퇴적된 환경오염 물질을 집중 수거했다. 행사를 주관한 (사)대한민국재난구조협회영주지회는 특전사를 전역한 예비역들로 구성된 단체로 2007년 발족한 이래 매년 하천 환경정화 활동과 물놀이 인명사고 예방을 위한 예찰 활동 등을 실시해왔다. 또, 시에서 추진하는 안전문화운동 및 재난·재해 발생 시 인명구조활동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장문규 안전재난과장은 "새해에도 재난구조협회를 비롯한 지역의 재난안전 민간단체들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해 재난 피해 예방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난구조협회영주지회는 캠페인 및 수중정화활동 후 2023년 정기총회를 갖고 회장단 이·취임식과 우수회원 표창 등을 진행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영주시, 안전한 산행 캠페인ㆍ수중정화활동..
뉴스

영주시, 안전한 산행 캠페인ㆍ수중정화활동

권용성 기자 kyst4545@ksmnews.co.kr 입력 2023/01/16 21:45

↑↑ 영주시는 14일 단산저수지 일원에서 (사)대한민국재난구조협회영주지회 등 유관단체와 함께 안전한 산행 캠페인 및 수중정화활동을 가졌다

↑↑ (사)대한민국재난구조협회영주지회 회원들과 영주시 관계자들 단체사진

[경상매일신문=권용성기자]영주시는 최근 단산저수지 일원에서 (사)대한민국재난구조협회영주지회, (사)대한잠수협회, 119 구조대, 한국농어촌공사 등 유관기관·단체 회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쾌적하고 안전한 산행 캠페인과 수중정화활동을 실시했다.

16일 시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에서는 △산행 안전수칙 △산행 예절 △산림정화 및 보호 활동 등 안전하고 쾌적한 산행을 위한 준수사항을 홍보하고, 스쿠버 자격증이 있는 재난구조협회.대한잠수협회 회원들은 수상스쿠버 장비를 활용해 저수지 하부에 퇴적된 환경오염 물질을 집중 수거했다.

행사를 주관한 (사)대한민국재난구조협회영주지회는 특전사를 전역한 예비역들로 구성된 단체로 2007년 발족한 이래 매년 하천 환경정화 활동과 물놀이 인명사고 예방을 위한 예찰 활동 등을 실시해왔다. 또, 시에서 추진하는 안전문화운동 및 재난·재해 발생 시 인명구조활동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장문규 안전재난과장은 "새해에도 재난구조협회를 비롯한 지역의 재난안전 민간단체들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해 재난 피해 예방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난구조협회영주지회는 캠페인 및 수중정화활동 후 2023년 정기총회를 갖고 회장단 이·취임식과 우수회원 표창 등을 진행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