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김영식기자] 달성군은 을지연습 기간 중인 지난 24일 본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적 공습상황을 가정해 민방공 대피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군 본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훈련은 경보 사이렌이 울리면 안내 방송과 유도 요원의 지시에 따라 신속하고 안전하게 지정 대피소로 이동해 경보 해제 시까지 대피소에 대기하는 것으로, 공습상황에 대비해 대피방법 숙달 및 비상대비 행동요령 교육 등을 실시해 재난 발생 시 위험으로부터 자신의 생명을 보호하고 올바른 대처 방법을 숙달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또 달성소방서와 연계해 심폐소생술 및 자동제세동기 사용 등 안전 교육도 실시해 훈련의 효과를 높였다. 최재훈 군수는 “과거를 기억하지 못하는 사람은 과거를 반복할 것이다”며 을지연습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하고, “반복적인 연습이 습관이 되면 위기가 닥쳤을 때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내 주변 대피소는 군청 홈페이지나 안전디딤돌, 국민재난안전포털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달성군, 적 공습 상황 가정 민방공 대피훈련..
뉴스

달성군, 적 공습 상황 가정 민방공 대피훈련

김영식 기자 yskim684@ksmnews.co.kr 입력 2022/08/25 21:30
본청 공무원 대상 을지연습
심폐소생술 등 안전 교육도

달성군 공무원들이 달성소방서와 연계해 2022년 을지연습 민방공 대피훈련 및 안전 교육을 진행했다.        대구 달성군 제공 

[경상매일신문=김영식기자] 달성군은 을지연습 기간 중인 지난 24일 본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적 공습상황을 가정해 민방공 대피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군 본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훈련은 경보 사이렌이 울리면 안내 방송과 유도 요원의 지시에 따라 신속하고 안전하게 지정 대피소로 이동해 경보 해제 시까지 대피소에 대기하는 것으로, 공습상황에 대비해 대피방법 숙달 및 비상대비 행동요령 교육 등을 실시해 재난 발생 시 위험으로부터 자신의 생명을 보호하고 올바른 대처 방법을 숙달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또 달성소방서와 연계해 심폐소생술 및 자동제세동기 사용 등 안전 교육도 실시해 훈련의 효과를 높였다.

최재훈 군수는 “과거를 기억하지 못하는 사람은 과거를 반복할 것이다”며 을지연습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하고, “반복적인 연습이 습관이 되면 위기가 닥쳤을 때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내 주변 대피소는 군청 홈페이지나 안전디딤돌, 국민재난안전포털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