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김영식기자]대구시는 와룡시장에서 개발한 캠핑용 밀키트상품을 시작으로, 소비자들이 직접 시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희망하는 모든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대구로’ 앱 입점을 추진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추진하고있는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이번에 출시되는 와룡시장의 ‘캠핑와용’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바비큐 세트, 꼬치 세트, 쉬림프감바스, 어묵나베, 황태골뱅이무침, 떡갈비스테이크 등 6가지 상품으로 구성돼있다.이 상품은 매년 캠핑수요는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으나, 캠핑을 위한 먹거리구입과 조리가 쉽지 않다는 점에 착안한 상인회가 시장에서 판매하는 식재료로 만든 밀키트다. 캠핑족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전통시장 상인들의 매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와룡시장 ‘캠핑와용’ 상품은 23일부터 공공 배달앱 ‘대구로’를 통해 주문ㆍ배송받을 수 있으며, 제품 출시기념 할인쿠폰 지급, 배달료 무료행사 등의 진행으로 많은 시민들이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한편 대구시는 ‘대구로’를 통한 전통시장 장보기 지원을 위해 9월 중 전통시장의 각 상인회를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 개최 등 입점 희망 전통시장을 모집해, 연말까지는 전통시장 카테고리를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이 사업을 희망하는 지역 내 모든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적극 입점을 추진할 계획이다.정의관 대구시 경제국장은 “와룡시장의 ‘캠핑와용’ 상품을 시작으로 지역 전통시장상품도 이제는 ‘대구로’ 앱을 통해 댁에서 받을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며, “시민들도 값싸고 다양한 상품이 있는 우리 전통시장을 더 많이 이용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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