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박세명기자]도민행복대학 봉화캠퍼스 학습동아리 안전지킴이가 지난 16일부터 3일간에 걸쳐 지역의 경로당 6곳을 순회하며 생활안전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 관심을 끌고있다.이번 교육은 지역 노인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사고예방을 통한 편안한 노후 생활 영위를 위해 교통, 생활, 재해안전 등 회원들 재능기부강의로 진행됐다. 봉화 안전지킴이학습동아리는 경북도민행복대학 사업의 일환으로 교육생들의 학습활동 교류와 학습자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지원·운영되는 활동으로 결성됐다. 지난 4월부터 두 달간 회원 14명은 안전교육을 통한 안전지도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한 이 후, 전문적인 지도사의 단계를 밟으며 사회환원 활동을 준비해왔다.김춘희 회장은 “지역 노인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사고예방을 통한 안전의식을 확산시키면서 주변 전파를 하기 위해 봉화 안전지킴이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봉화군 안전지킴이 학습동아리, 사회환원 활동 앞장..
뉴스

봉화군 안전지킴이 학습동아리, 사회환원 활동 앞장

박세명 기자 sss0083@ksmnews.co.kr 입력 2022/08/18 21:51
3일간 지역 경로당 6곳 순회 교육
노인 안전의식 향상과 사고 예방


[경상매일신문=박세명기자]도민행복대학 봉화캠퍼스 학습동아리 안전지킴이가 지난 16일부터 3일간에 걸쳐 지역의 경로당 6곳을 순회하며 생활안전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 관심을 끌고있다.

이번 교육은 지역 노인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사고예방을 통한 편안한 노후 생활 영위를 위해 교통, 생활, 재해안전 등 회원들 재능기부강의로 진행됐다.

봉화 안전지킴이학습동아리는 경북도민행복대학 사업의 일환으로 교육생들의 학습활동 교류와 학습자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지원·운영되는 활동으로 결성됐다.

지난 4월부터 두 달간 회원 14명은 안전교육을 통한 안전지도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한 이 후, 전문적인 지도사의 단계를 밟으며 사회환원 활동을 준비해왔다.

김춘희 회장은 “지역 노인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사고예방을 통한 안전의식을 확산시키면서 주변 전파를 하기 위해 봉화 안전지킴이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