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안상수기자]경북교육청은 지난 5일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접수 업무처리지침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고등학교 원서접수 담당 교사 및 수능시험지구 담당 장학사와 주무관 2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설명회는 2023학년도 수능 시행의 개요 설명, 원서접수 업무처리 지침 안내, 질의・응답의 순서로 원서접수 실무자들의 업무 이해도 향상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올해 수능 원서 접수는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2일중 평일 오전 9시~오후 5시 사이에 진행된다.    재학생과 졸업생은 재학・출신 고등학교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검정고시 합격자와 시험편의 제공대상자 등은 현재 주소지 소재 수능시험지구 교육지원청(도내 8개 지원청)에서 접수할 수 있다. 제출 서류와 응시수수료 등 자세한 사항은 도내 23개 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첫 화면 상단에서 팝업으로 제공되고 있는 `내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세부계획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격려사에서 “무더운 날씨에도 진학 상담과 수능 업무를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는 고등학교 선생님들과 지원청 담당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며 "이번 설명회가 경북의 모든 수험생들이 수능 시험에서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경북교육청, 대학수능시험 18일~내달 2일 원서 접수..
뉴스

경북교육청, 대학수능시험 18일~내달 2일 원서 접수

안상수 기자 gsm333@hanmail.net 입력 2022/08/07 21:30
업무처리지침 설명회
고등학교 담당 교사 등 참석
실무자 업무 이해도 향상 초점

 

↑↑ 경북교육청은 지난 5일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접수 업무처리지침 설명회를 개최했다.
[경상매일신문=안상수기자]경북교육청은 지난 5일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접수 업무처리지침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고등학교 원서접수 담당 교사 및 수능시험지구 담당 장학사와 주무관 2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설명회는 2023학년도 수능 시행의 개요 설명, 원서접수 업무처리 지침 안내, 질의・응답의 순서로 원서접수 실무자들의 업무 이해도 향상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올해 수능 원서 접수는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2일중 평일 오전 9시~오후 5시 사이에 진행된다. 

 

재학생과 졸업생은 재학・출신 고등학교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검정고시 합격자와 시험편의 제공대상자 등은 현재 주소지 소재 수능시험지구 교육지원청(도내 8개 지원청)에서 접수할 수 있다.

제출 서류와 응시수수료 등 자세한 사항은 도내 23개 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첫 화면 상단에서 팝업으로 제공되고 있는 '내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세부계획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격려사에서 “무더운 날씨에도 진학 상담과 수능 업무를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는 고등학교 선생님들과 지원청 담당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며 "이번 설명회가 경북의 모든 수험생들이 수능 시험에서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