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이준영)가 14일 새해 들어 첫 운영위원회 간담회를 열고 제196회 포항시의회 임시회 의사일정과 2013년도 의회운영계획(안) 및 `포항시의회 사무기구 사무분장 규칙 일부개정규칙안`에 대해서 논의했다.
이날 의회운영위원회는 제196회 포항시의회 임시회를 오는 21일부터 28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해 집행부의 2013년도 주요업무보고 청취 및 기타 안건을 처리하기로 했다.
올해 포항시의회 운영 목표를 `신뢰와 존중으로 상생하는 포항시의회`로 설정하고 이를 구체화하기 위해 ▲소통과 협력으로 함께하는 상생의회 ▲대안을 제시하는 정책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의회 ▲신명나는 사무국 운영 등 4대 중점 과제를 선정하고 9개 세부 계획을 수립해 실천에 옮기기로 했다.
또 위원회별 집행부 소관부서, 예산규모 및 경제ㆍ산업 분야의 업무 비중 등을 감안하여 위원회별 전문위원 직급을 조정하여 위원회 운영의 효율을 기하고자 하는 포항시의회 사무기구 사무분장 일부개정규칙안을 위원회안으로 제안하기로 했다.
이준영 위원장은 “올 한 해 동안 운영위원회에서는 의원들이 의정활동 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원만한 의사일정 조정, 의원 및 직원들의 전문성 함양, 조례ㆍ규칙 제ㆍ개정을 통한 제도를 개선하는 일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장성재기자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