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온라인 소통은 물론 ‘소셜미디어 시민&외국인 기자단’과 `SNS서포터즈-승승장구 대구’를 통해 시민들과 활발한 소통을 하고 있다. 대구시는 지난해 새로운 뉴미디어 환경에 맞춰 시민과의 활발한 소통을 위해 市 공식 소셜미디어 국문채널(블로그, 카페, 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합하는 브랜드 ‘다채움’을 출범했다. 시정소식, 행사, 유용한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 제공은 물론, 각종 민원과 질문에 대한 신속ㆍ적극적 응대로 3만여 명의 시민과 친구관계를 맺고 소통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세계인과의 소통을 위해 소셜미디어 영문채널(블로그, 페이스북) ‘Touch Daegu’를 출범하고 매일 2,000여 명의 외국인과 소통하고 있다. 이 채널은 대구에 거주하는 3만여 명의 외국인들에게 ‘인터넷뱅킹 사용법 안내’와 같이 실생활에 필요한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 市 ‘소셜미디어 시민&외국인기자단’과 ‘SNS서포터즈’를 가교로 한 오프라인 소통도 활발히 추진해 내ㆍ외국인이 함께하는 대구홍보는 물론, 시정에 대한 전반적인 생각을 상호 공유하는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수시로 갖고 있다. 대구시는 온ㆍ오프라인을 병행한 적극적 시민 참여와 소통의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에서 광역지자체부문 대상의 영예도 안았다. 대구시 서상우 대변인은 “시민들과의 소통을 한층 더 활성화하는 한편, 국제화 시대에 부응해 전 세계 및 국내 외국인과의 소통에도 적극 노력해 대구 도시브랜드 가치가 해외 투자유치 등의 성과로 나타날 수 있도록 소셜미디어 부문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재호기자 kimjh@ksm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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