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에 중화권 관광객이 작년 10월 말에 비해 지난해 3만2,000명 비해 올해 91% 증가한 6만1,000명의 국내외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다. 이는 지난해 대구방문의 해 사업과 세계육상대회의 성공 개최 등 높아진 도시브랜드를 기반으로 전략적 홍보ㆍ마케팅을 추진한 결과이다. 대구시는 그동안 마땅한 관광자원이 없어 국내외 관광객에게 외면 받았으나, 지난해 대구방문의 해 사업을 통해 근대골목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SNS 홍보와 방송프로그램 유치 등의 적극적인 홍보ㆍ마케팅과 컬러풀 대구투어 상품 운영, 수학여행단, 청소년단체 등 단체관광객을 유치해 근대골목이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또 중화권 관광객 유치를 위한 전담조직을 신설해 수학여행단, 노인단체 등 틈새시장을 집중 공략한 결과이다. 일본 관광객 유치를 위해서도 지자체 최초로 온라인 관광전문사이트를 구축하고 파워블로그ㆍ인바운드 여행사를 초청해 ‘사랑비’ 촬영지를 홍보하는 등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노력하고 있다. 대구시의 적극적인 관광객 유치 정책으로 올해는 근대골목이 ‘한국관광의 별’과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국내 관광지 100선’에 선정돼 대구를 대표하는 관광자원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지난달 한국관광공사가 실시한 전국 관광안내소 서비스 모니터링 결과 대구시가 최우수 평가를 받았으며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 공공분야 평가에서도 1위를 수상하는 등 대구가 과거의 무뚝뚝한 이미지를 벗고 관광하기 좋은 도시로 성공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준 의미 있는 한 해였다. 대구시 김대권 문화체육관광 국장은 “대구근대골목의 한국관광의 별 선정을 전환점으로 관광불모지였던 대구가 대한민국의 대표명소로 발전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앞으로 빠르고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는 관광 트렌드에 맞춰 새로운 관광지 개발과 관광객 유치에 힘쓰고, 강정고령보-디아크, 팔공산 등 대구의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지속적으로 마케팅해 제2의 한국관광의 별에 새롭게 도전하겠다”고 의지를 나타냈다. 김재호기자 kimjh@ksmnews.co.kr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150자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비밀번호를 8자 이상 20자 이하로 입력하시고, 영문 문자와 숫자를 포함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