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패션마케팅학과 학생들이 자체 개발한 브랜드로 세계 패션의 중심지 미국 뉴욕 한가운데서 전시회를 열어 화제다. 계명대 패션마케팅학과 `FM Studio_Keimyung Univ`는 지난달 28일부터 이틀간 미국 뉴욕 맨해튼 메트로폴리탄 파빌리온(Pavilion)에서 열린‘한국 섬유패션 특별전시회’에 대학으로는 유일하게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전시회는 국내 섬유패션 관련기업 80여개가 참여했으며, Club Monaco, Calvin Klein, Guess 등 세계적인 패션브랜드와 Macy`s, Saks Fifth Avenue 등 유명 백화점에서 많은 바이어들이 방문해 성황리에 열렸다. 이런 가운데 계명대 `FM Studio`는 소녀의 방처럼 아기자기하게 연출한 부스에 자체 개발, 런칭한 고급 주니어 여아 브랜드‘Secon#(세컨샵)’샘플 40여 점을 선보이며, 현지 바이어들 뿐 아니라 전시회에 참가한 한국기업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학생의 현장경험과 실무능력 강화를 위해 지난 2007년 시작된 계명대 `FM Studio`는 패션마케팅학과 학생 50여 명이 직접 회사 체제로 팀을 이뤄 시장조사, 브랜드 아이덴티티 제작, 상품 디자인, 시범 매장 설계까지 브랜드 런칭(launching) 전 과정을 수행하며 탄생한 결과물이다. 프랑스 파리 프리미에르 비종 인디고, 파리 프레타포르테, 동경 IFF(International Fashion Fair) 등 전 세계 굴지의 섬유패션 전문 전시회에 참가하며 국제 비즈니스 역량을 키우는 데 주력해 왔으며, 지난 6월 자체 개발한 브랜드‘Secon#(세컨샵)’을 런칭해 큰 주목을 받았다. 계명대 패션마케팅학과 여은아(40) 교수는“FM Studio의 전시회 준비와 운영 등 대부분이 학생들 주도로 이뤄지고 있다”며“해외 전시회 참가 시 학생들의 열정과 창조성이 드러난 디자인에 관심을 가지고 구매 의뢰하는 해외 바이어도 꽤 많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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