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2012 올해의 검색어`를 정리한 결과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네티즌의 가장 많은 관심을 모은 최고 이슈 검색어에 올랐다고 10일 밝혔다.
강남스타일을 부른 싸이는 가수 부문 검색어 1위를 차지했다.
이슈 검색어 2위는 `태풍 볼라벤`이었고 `해를 품은 달`, `디아블로3`, `티아라`, `K팝스타`, `안철수의 생각`, `애니팡`, `백악관 동해`, `삼성 애플 특허소송`이 뒤를 이었다.
다음은 "네티즌들이 연예, 게임 외에도 경제, 시사 등 다양한 분야에 골고루 관심을 보였다"고 분석했다.
남자 배우 1위는 김수현, 2위는 조정석이 차지했고, 여자 배우 1위는 배수지, 2위는 이민정이 선정됐다.
올해 새롭게 등장한 신조어를 알아보는 `신규검색어`에서는 지구를 침공해 종말을 일으킨다는 `구탄행성`이 1위를 차지했다. 그 외 `구글거림`(축구선수 구자철이 말할 때 오글거린다), `미대형`(배우 이서진의 별명으로 미대 다니는 형이라는 뜻) 등이 순위에 올랐다.
동시에 검색된 두 명의 인물 순위를 집계한 `커플 검색어`에서는 드라마 `응답하라 1997`의 주인공 서인국과 정은지가 1위에 랭크됐다. 이어 `이병헌과 이민정`, `하하와 별` 등 연예인 커플과 `박태환과 쑨양`, `기성용과 구자철` 등 남자 스포츠 스타들이 상위에 올랐다.
가장 많이 검색된 단어를 선정하는 `최다 검색어`에서는 네이버·야후·네이트·구글 등 다른 포털 사이트와 날씨·로또 등 생활정보, 농협·국민은행·신한은행 등 은행 홈페이지가 10위권에 들었다.
이 밖에 다음은 드라마나 TV프로그램 속 등장인물의 검색 순위를 보여주는 `캐릭터 검색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많이 언급된 `화제의 글` 등 다양한 분야의 인기 검색어 순위도 공개했다.연합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