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보건소는 지난 11월 5일부터 16일까지(2주간) 고객친절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보건의료서비스에 대한 만족도와 신뢰도가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민들의 친절욕구에 대한 기대치를 파악하여 보다 더 적극적이고 친절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진료 및 건강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시민 2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보면, 보건소를 이용하는 횟수로는 월 1회 이상이 대부분을 차지했고, 보건소를 이용하는 이유로는 저렴한 진료비가 38.7% 친절해서가 34%로 조사되었으며, 직원들의 태도(행동, 말투 등)에서는 94.5%가 친절했다는 응답을 했다.
또한, 의료진 및 검사 결과에 대한 신뢰도 조사에서는 90.5%가 신뢰한다라고 응답했으며, 보건소의 진료 등이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고 향후 보건소에서 추진하는 진료 및 각종 건강프로그램을 신뢰하고 이용하겠다는 의견이 95.5%로 높게 나와 전반적으로 보건의료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신뢰도가 우수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보건소를 방문하는 모든 시민들이 만족할 때 까지 더욱 더 친절하고 신뢰받는 보건소를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상주=정철규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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