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안동한우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한 ‘2012 안동한우불고기축제’가 오는 10월1일부터 3일까지 풍산전통시장에서 열린다.
안동한우불고기축제추진위원회(회장 송재성) 주관으로 열리는‘2012 안동한우불고기 축제’는 독특한 맛과 향으로 지난 수년간 전국 소비자들로부터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등 전국최고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장터 축제장은 안동봉화축협에서 운영하는 식육판매점에서 한우불고기와 갈비, 등심 등을 구입하고, 풍산읍내 20개 지정식당에서 저렴하게 구워 먹을 수 있다.
또한, 축제장안에는 일품소주, 양반쌀, 풍산김치, 국화차, 도자기체험, 안동참간고등어, 떡메치기 등 지역특산물 전시와 판매장, 체험장이 마련되고, 안동한우의 우수성을 알 수 있는 한우홍보관도 마련된다.
다양한 공연도 관람할 수 있다.
식전행사의 길놀이와 난타공연을 비롯해 중국기예단 공연, 각설이공연, 품바공연, 풍물놀이, 마스크댄스 등의 공연이 열린다.
이밖에도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OX퀴즈, 황소울음 크게 내기와 노래자랑 등의 프로그램도 함께 열린다.
또한 주민 및 관광객들이 입에서 살살 녹는 안동한우의 참 맛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흥겨운 시간이 꾸며진다.
안동한우불고기축제 추진위원회는 이번 축제를 통해 어려움에 처해있는 한우농가에게 희망과 용기를 부여하고 안동한우가 안동의 대표 먹거리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