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IST(총장 신성철)는 25일 본부동 대회의실에서 ‘제4회 DGIST Open Innovation Day 지역로봇산업 CEO 초청 모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구·경북지역 로봇산업분야의 대표적 기업 CEO 30여명을 초청, DGIST 연구본부가 축적해 놓은 다양한 연구현황 및 기술을 설명하고 ‘Open Innovation Hall` 홍보관 견학을 통해 연구 성과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DGIST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기업과 기술공유를 하는 것은 물론 정보교류 및 향후 연구방향 등에 대해 상호 논의하고, 기업 CEO들의 현장 목소리를 청취해 DGIST의 향후 연구방향을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또 지역 기업들은 개별적으로 확보하기 어려운 우수한 연구개발 인력과 고가 장비를 공동으로 활용할 수 있고, DGIST의 기술을 우선적으로 이전받을 수 있어 산학협력의 모범적인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공개될 DGIST의 주요기술은 ‘셀 생산 공정 협응형 작업툴 설계’와 ‘힘/토크 센서 설계’, ‘모션제어 알고리즘’ 등 모두 13가지의 보유기술을 이날 지역 기업에 공개할 예정이다.
DGIST 신성철 총장은 “작년 10월부터 시작된 ‘Open Innovation Day’행사는 지역 산학협력의 롤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기업과 연구소, 대학이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호기자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