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사랑하는 연인과의 평생을 시작하는 결혼이라는 시간들, 누구에게나 소중한 순간이 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일 생에 단 하나뿐인 소중한 순간이기에 누구보다도 빛나고 더욱 뜻 깊은 의미의 추억을 갖추고 싶은 것 또한 모두의 바램이다.
하지만 각자의 일상을 보내면서 하나부터 열까지 따져가야 하는 결혼식 준비, 생각보다 까다롭고 지친다는 의견들이 많다고 한다. 실제로도 결혼식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예비부부들이 받는 스트레스로 하여금 탈모를 겪거나 파혼을 하는 사례도 심심치 않게 발생한다고 한다. 이런 경우 보다 효과적으로 시작할 수 있는 내용이 없을까?해당 문제를 해결 하고자 국내에서 활성화가 되고 있는 내용이 대구결혼박람회이다. 한 자리에서 스튜디오와 헤어, 메이크업, 드레스와 예물까지! 알아볼 수 있는 박람회는 몇 년 전부터 많은 예비 부부들에게 신선한 추억과 경험을 선사해주고 있다. 개최가 된다고 하여 다 똑같은 박람회가 아니라는 사실은 누구나 아는 내용일 것 이다. 대구결혼박람회의 경우에도 여러 주최로 운영이 되는 곳들이 있지만 다가오는 11월 16일과 17일 양일간 엑스코인터불고 호텔에서 개최되는 내용은 많은 예비 부부들이 주목을 할 만한 인기가 많은 내용이라고 한다.대구결혼전문업체 대구웨딩예약센터에서 개최를 준비한 이번 박람회는 대형 박람회의 규모를 보여주든 많은 업체들이 직접 참가 신청을 했다고 한다. 드레스의 경우에는 박람회 투어 시에 직접 피팅을 할 수 있는 업체들도 있으며, 메이크업과 헤어 또한 샘플링을 안내 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 이루어져 시간적인 부분들을 효율적인 감각으로 구성하였다고 한다. 대구결혼박람회가 주는 메리트는 이뿐 만이 아니다. 한자리에서 여러 내용들의 업체를 볼 수 있으며 연계성이 아니라 할지라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 포인트이다. 오랜 경력으로 베터랑 급의 웨딩플래너들이 상주하여 전체적인 솔루션과 실질적인 방안들을 여러 구성으로 나누어 안내를 해줄 예정이기에 더욱 주목을 받고 있는 실정이기도 하다. 대구결혼박람회의 경우에는 사전신청으로 `대구웨딩예약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무료 VIP 초대권을 수령할 수 있으며, 해당 수령 권을 소지하여 참가 하는 참가자들 전원에게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고 한다. 업체를 통한 상담만으로도 소정의 선물이 준비되어 있으며, 각종 행사와 다양한 이벤트까지 제공예정이라고 하니 11월 당일 방문객의 수가 기대되는 전망이다.
예비 부부라면 누구나 머리 아플 수 있는 결혼 준비, 사랑하는 사람과의 부딪침 없이 편안하고 행복한 추억으로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 바로 대구결혼박람회에서 시작된다고 하니 발 빠르게 움직이는 것이 정답일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