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제주도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다양한 볼거리, 풍부한먹거리로 가득해 1년내내 인기있는 여행지이다. 이른여름휴가를 계획하는 사람들 중에는 휴양지로 제주도를 선택하는 이들도 많다. 세계자연유산이자 제420호 천연기녀물인 성산일출봉부터 대포주상절리, 오름 등 다양한 경치를 즐기고 제주도 맛집 등에 방문해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으며 다양한 테마로 여행을 할 수 있어 친구, 가족, 연인 모두에게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는 이유다.
제주도 여행에 빠질 수 없는것이 바로 식도락여행이다. 제주도에서만 즐길 수 있는 싱싱한 해산물을 오롯이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성산일출봉 근처에 있는 `어멍이해녀`가 인기다. 제주도 제주시 구좌읍에 위치해 있는 이 곳은 제주도 현지 해녀가 직접 잡아 올린 해산물만을 사용해 싱싱한 것은 물론, 주문 즉시 살아있는 해산물을 손질 및 조리하기 때문에 더욱 더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다양한 메뉴 중에서도 전복물회와 모듬 해산물은 어멍이해녀 식당의 대표 메뉴이자 베스트메뉴로 관광객과 현지인들의 입맛을 모두 사로잡아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전복물회는 싱싱한 전복과 소면, 야채, 회가 푸짐하게 들어있어 마치 바다를 통째로 먹는 듯한 식감을 선사하며, 특제 소스를 기호에 맞춰 넣어 먹을 수 있어 새콤 달콤한 전복물회를 맛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성게비빔밥, 갈치조림, 회국수 등 고급스러운 해산물 요리를 먹어볼 수 있으며, 메인 메뉴 주문 시 정갈한 밑반찬이 함께 제공되어 정성스러운 한 상을 만나볼 수 있어 제주도 가성비 좋은 곳으로 찾기도 한다.
성산일출봉 맛집 `어멍이해녀` 관계자는 “당일 잡은 해산물만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그 날 그 날 조업량이 달라 음식이 빨리 떨어지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미리 전화를 주시거나 다른 일정보다 빨리 찾아오시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도 `어멍이해녀`는 식당 안에 미니어장이 있어 먹는 즐거움 뿐만아니라 보는 즐거움도 즐길 수 있으며 예약 및 문의는 대표번호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