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프랜차이즈 창업을 계획하는 많은 예비 창업자들에게 창업 전문가들은 성공창업의 요인으로 트렌드의 파악과 본사의 전문성을 이야기한다. 창업 아이템의 선정부터 운영 방식까지 최근 창업시장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특히 4차 산업시대를 맞이하여 전반적인 기술과 서비스의 발전은 입지 상권분석과 고객층 분석, 인테리어, 마케팅 등 새로운 형태의 창업 준비 시스템을 탄생시켰다. 하지만 예비 창업자들에게 이런 시스템은 어렵고 복잡한 내용이 많고 방대하기 때문에 체계적인 준비를 하기엔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최근 1인 기업이나 무인 점포 혹은 무인 운영 기업을 통해 부수적인 수입을 창출하는 창업이 관심을 받으면서 스터디카페 창업 역시 많은 예비 창업자들의 창업 대상이 됐다.이에 24시 무인 르하임스터디카페 본사는 르하임 스터디카페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의 문의가 쇄도하기에 지난 13일 본사 초청세미나를 개최하고 예비창업자들을 만나 르하임 스터디카페 창업 관련 상담 및 정보 전달과 국내 창업 시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전국의 많은 예비 창업자들의 문의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힌 르하임스터디카페 본사는 13일 진행된 초청세미나를 통해 현재 국내 창업 시장의 분석, 창업 트렌드 분석, 스터디카페가 가진 가능성과 르하임만의 차별화된 창업 프로그램, 제휴 마케팅, 장학금 이벤트 등 업계를 선도하는 브랜드가 가진 성공 노하우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이외에도, 무인 키오스크 입·출입구 설치 아이디어를 통한 수익 관리 노하우와 실질적인 통계 자료 그리고 르하임 가맹본부 내 구성된 입지선정팀의 상권분석 및 입지선정 과정에 대한 소개도 함께 진행됐다.이 날 초청세미나를 찾은 예비 창업자들은 이어서 진행된 르하임 스터디카페 창업 전문가와의 1:1 상담을 통해 체계적인 상담을 이어갔다. 그 중에는 당일 가맹 계약을 진행한 예비 창업자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주식회사 르하임 스터디카페 김유진 이사는 “최근 무인 점포와 스터디카페에 대한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이 모이면서 초청세미나에 대한 요청이 많았다.”며 “부득이 하게 세미나에 초청받지 못한 많은 예비 창업자들에게도 국내에서 이어지는 창업 박람회 등을 통해 관련 문의사항을 자세히 상담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무인 24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이런 고객 유치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대한민국 고객만족 1위 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 이에 르하임 스터디카페 관계자는 이용 고객과 가맹점주들에게 지속적인 만족을 주기 위해 끊임없이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개발한 공로를 인정받아 뿌듯함을 느낀다고 전했다.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끊임 없는 노력과 마케팅 홍보 전략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가맹점 별로 많은 고정 고객층을 확보하고, 전국의 각 지점의 매출과 수익 증대에 도움을 주고 있는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현재 총 100호점을 돌파하며 4월 상도점과 5월 부산개금점, 충남대점, 부천원종점, 반포점 등 많은 지점이 오픈을 준비 중에 있다. 한편, 스터디카페 전문 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오는 4월 25일부터 2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창업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전했다. 부산에서 진행하는 박람회를 통해 예비 창업자들을 만나 제휴 마케팅을 비롯한 프리미엄 인테리어, 입지 분석 등 성공 창업 노하우에 관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