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부산은 벚꽃이 다른 지역보다 일찍 핀다. 곳곳에서 분홍색 벚꽃을 볼 수 있어 봄이 한창인 부산은 해마다 벚꽃 축제 시즌에 부산 여행을 하는 인파들이 많이 몰린다. 부산 벚꽃을 제대로 볼 수 있는 장소 중 하나인 해운대 달맞이길. 해운대 달맞이길 벚꽃은 바다와 함께 볼 수 있어 부산 해운대 데이트코스로 인기가 많다.
해운대 주변에는 밀집된 호텔과 고층 빌딩이 있어 강남 과 비슷한 도시의 느낌이 풍기고 바로 옆에 드넓은 해변이 있어 이국적인 조화를 이룬다.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 곳을 꼽자면 해운대 시장, 아쿠아리움, 동백섬, APEC나루공원, 누리마루 APEC 하우스, 해운대 미포철길과 해운대 달맞이길이 있다.
또 해운대의 밤을 즐기기 좋은 곳으로 더베이101과 마린시티, 수영만요트경기장은 화려하고 이국적인 야경으로 해운대데이트코스로도 유명하다. 이처럼 해운대는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해 해운대 팔레시즈, 그랜드호텔 등의 특급 호텔을 비롯해 위치와 시설, 가격까지 만족할 수 있는 해운대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숙박시설로 부산1박2일여행, 부산2박3일여행의 여행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해수욕장을 따라 즐비한 다양한 해운대 맛집들은 계절마다 여행객들에게 색다른 식도락을 제공하고 있다.
그 중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가성비좋은 맛집은 해운대구 중동역2번출구 인근에 위치해 있는 `홍게데이`다. 홍게무한리필전문점 `홍게데이`는 인기프로그램인 수요미식회에 소개되면서 부산 홍게 맛집으로 알려지기 시작했는데, 동해 산지직송으로 홍게를 받아 유통과정을 줄여 신선도를 높이고 가격을 낮춰 가성비까지 잡아 높은 평가를 받으며 해운대 핫플레이스로 급부상했다.
`홍게데이`는 1인 2만8천원의 합리적인 가격에 살이 꽉 찬 신선한 홍게를 무한제공한다. 주문과 동시에 갓 쪄낸 홍게와 함께 새콤달콤한 전복물회, 칼칼하면서 시원한 연포탕 또는 붉은대게탕(택1)이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가성비좋은 맛집으로 좋다.
부산 대게 맛집 관계자가 전하는 홍게무한리필을 2배로 즐기는 방법은 먹고 남은 홍게 등껍질을 버리지 말고 연포탕에 넣고 우려내어 국물을 더욱 진하게 즐길 수 있고, 국물에는 라면사리를 넣어 먹을 수도 있다. 후식으로 홍게내장을 넣고 볶아낸 고소한 홍게볶음밥이 인기다.
업체관계자는 "홍게를 다섯마리씩 즉석에서 바로 쪄 제공하기때문에 가장 맛있는 때에 부드럽게 홍게를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부산 현지인 맛집 `홍게데이`는 주차장완비와 넓고 깨끗한 홀로 부산 회식장소, 가족모임과 같은 단체모임장소로 찾기 좋다. 이 외, 킹크랩,랍스타 등이 당일기준 최저가격으로 준비돼 있다.
해운대 맛집 베스트10 `홍게데이`는 넓고 깨끗한 홀과 가성비좋은 음식들로 단체모임과 가족외식 등 하기에 적합하며 주차장완비로 언제든 편하게 찾을 수 있다. 예약및문의는 대표번호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