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주말을 이용하여 다녀올 수 있는 국내여행지는 다양하다. 그 중에서도 은근히 즐길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한 곳은 바로 대구. 대구는 푸르른 명산 팔공산을 비롯해서 대구 가볼만한 곳이 많다. 경북에서 수도권을 잇는 팔공산터널이 개통되면서 대구까지 보다 쉽게 찾아갈 수 있게 되어 국내관광도시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대구 가볼많나 곳으로는 디아크, 대구엑스코, 두류공원, 대구미술관,대구이월드, 김광석길, 대구 수성못, 스파밸리,달성공원, 대구수목원,대구서문시장 야시장, 대구 근대골목 등이 있다. 그 중 대구 데이트코스로 사랑받는 곳은 대구 스파밸리와 김광석 다시그리기 길, 대구 동성로 번화가 등이다.
대구에서의 식도락여행을 계획한다면 서문시장 야시장과 대구막창골목 그리고 대구 유통단지 맛집 `애가남원추어탕순두부본점`을 찾아가보자. 대구종합유통단지에 있는 이 곳은 2대째 이어오는 추어탕 맛집으로 오랜세월 변함없는 음식 맛으로 단골고객은 물론 꾸준히 신규고객이 늘고 있다. 대구 북구 산격동에 위치한 이 곳은 넓고 쾌적한 실내로 대구 회식장소, 대구 모임장소, 가족모임장소로돈 손색없다.
`애가남원추어탕순두부본점`은 미꾸라지를 곱게 갈아 푹 끓여낸 남원식추어탕을 제공하고 있는 곳으로 즉석가마솥밥과 함께 1인 8000원에 제공하고 있다. 물가가 점점 오르고 있는 요즘 대구 가성비 좋은 곳으로 알려져있는 대구 엑스코 맛집은 해물순두부솥밥과 소고기된장찌개솥밥도 1인 8000원에 제공하고 있으며 떡갈비솥밥,왕돈까스 등이 준비되어있다.
사이드메뉴로는 문어숙회 , 바로삶은보쌈 , LA갈비 , 돼지갈비찜 , 추어튀김 또는 새우튀김 해물파전 부추전 메밀전병 , 왕반두, 잎새만두 등이 있다. 동절기에는 녹두삼계탕으로 몸보신을 할 수 있도록 음식을 제공하고 있다. 대구 엑스코 맛집을 찾는 오랜 단골들은 속깊이 퍼지는 얼큰함과 푸짐하게 준비되는 기본반찬들까지 무엇 하나 허투루 내오는 것이 없어 찾을 때마다 만족한다는 평이다.
업체관계자는" `애가남원추어탕순두부본점`에서는 손님들의 건강을 위하여 이물질이 흡수되지않는 세계최초 무흡수뚝배기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추어탕과 순두부 소고기된장찌개 등을 훨씬 저렴한가격에 포장판매하고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