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는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7기 민원안내 자원봉사자 30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안내 자원봉사자에 대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민원안내 자원봉사자 운영은 시청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부서업무안내를 목적으로 경산시민 중 30명의 자원봉사자로 구성해 지난 2005년부터 매일 2인 1조를 이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민원실 동편 출입구에서 민원안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13년차를 맞고 있다.시는 현재 무인민원발급기, 복사기, 팩스기 등 간단한 사무기기를 설치해 시민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또한 장애인·노약자·임산부 배려창구 운영, 각종 민원서류 대서 및 간단한 상담까지도 처리하는 등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에 대한 서비스 활동범위를 점차 확대해 2017년 안내 서비스 건수가 2만 9천 건을 넘는 성과를 거둬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최영조 경산시장은 위촉장을 전달하고 “민원안내 자원봉사자로서의 자긍심을 갖고 봉사활동을 통한 경산시의 착한 나눔 문화 확산에 큰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경상매일신문=조영준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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