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월 담배 판매량은 2.4억 갑으로 지난해 11월 3.1억 갑에서 3개월 연속 감소했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14.0% 감소한 수치로 담뱃값 인상 전인 2014년 동월 대비로는 13.4% 줄었다. 한편, 반출량은 지난 2월 2.3억 갑으로 전년 동월 대비 13.7% , 2014년 동월 대비로는 17.2% 감소했다. 최근 담배 판매량 감소세는 정부의 담뱃값 인상, 금연치료 지원, 금연 캠페인 등 흡연율 감소를 위한 다각적인 정책의 결과로 분석됐다. 이에 따라 담배 판매량은 2014년 43.6억 갑에서, 가격을 인상 한 2015년에는 33.3억 갑으로 감소하고 지난해에도 36.6억 갑에 그쳤다. 특히, 지난해 12월 흡연 경고그림을 전면 도입하면서 담배 판매량 감소세가 지속되고 있다. 향후 흡연 경고그림이 도입된 이후 반출량 감소세가 지속되고 금연 클리닉 등록자 수도 증가하고 있어, 3월 이후 담배판매량도 감소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경상매일신문=이율동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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