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이은성기자] 포항시의사회(회장 배성곤)는 지난 25일 포항필로스호텔 그랜드홀에서 회원 및 기관단체장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포항시의사회 신년인사회 및 제57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포항시의사회와 유관기관 단체장들의 신년인사를 통해 선진의료환경 조성을 위한 원활한 교류를 협력하고, 2017년 주요 사업방향을 토의하여 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건강도시 포항을 만들기 위한데 중점을 두고 논의했다.
또한 포항시 남․북구보건소와 협력해 포항시의 올해 행정력을 총동원하고 있는 포항사랑 경제살리기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포항사랑상품권 가맹점 가입과 구매 등에 회원 전원이 솔선수범하기로 뜻을 모아 `포항사랑, 경제살리기! 포항시의사회가 함께합니다!` 라는 슬로건을 걸고 퍼포먼스도 진행하였으며, 이날 행사경비도 지역경제를 살리자는 의지를 담아 포항사랑상품권을 활용하였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축사를 통해 "포항의사회는 이웃돕기 성금지원 및 봉사활동으로 소외받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숭고한 봉사정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민생경제를 살리는데 적극적인 협력과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배성곤 포항시의회장은 “우리 의사회가 포항시민이 안전하고 건강한, 선진의료환경조성에 앞장서며, 포항사랑 경제살리기에도 적극 동참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