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이태헌기자] 지역 최대의 보건 의료 분야 비즈니스 전시회인 ‘2015 메디엑스포’가 오는 18~20일까지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대구시, 경상북도,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고, 메디시티대구협의회, 대구시치과의사회, 약사회, 한의사회 등 의료단체, 한방산업진흥원, 의료관광진흥원, 엑스코가 주관하는 이번 2015 메디엑스포에서는 ‘대한민국 건강의료산업전’, ‘대구의료관광전’, ‘대한민국 한방엑스포’가 동시에 열린다.
대구 의료기기 전문 전시회인 ‘제9회 대한민국 건강의료산업전’에는 인성메디칼, 이노벡테크놀러지, 젠탑스, 엔도비젼, 유니메딕스 등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에 입주한 의료관련 기업들이 지혈용 거즈(100% 키토산), 의료장비 및 의료소모품 등 최신 의료제품을 선보인다.
‘제15회 대한민국 한방엑스포’는 지역 상생발전 차원에서 대구시와 경상북도가 공동으로 개최하며 지역에서 생산한 청정한 약재와 품질이 우수한 한방 제품을 전시하고 한방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학술대회가 잇따라 열린다.
‘제5회 대구의료관광전’에서는 의료관광 전문성 강화를 위해 의료관광 분야의 외국인 전문가를 초청해 세미나를 개최하며 중국, 러시아, 베트남 등 해외 의료관광 바이어를 초청해 비즈니스 상담회도 연다.
아울러 ‘제70회 치아의 날’을 맞이해 치과의사와 의료업체 등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치과 임플란트 시술을 실제 선보이는 Live surgery(시술 시현)와 같은 전문 세미나가 개최된다.
대구치과의사회에서는 시민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문가와 함께 하는 올바른 구강관리법` 등 구강 건강 교육과 구강건강 가두 캠페인도 펼칠 예정이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