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이태헌기자] LH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작년 대구노원지구 공공분양 100% 분양에 이어 올 9월 대구신서 혁신도시(이하 ‘대구혁신도시’) A1블록 공공분양 572호 공급을 진행한다.
한국가스공사, 신용보증기금 등 10개 공공기관이 이전하는 대구혁신도시는 교통, 교육, 생활, 자연 등 뛰어난 입지여건과 생활인프라로 탁월한 주거지역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A1블록 공공분양 572호는 혁신도시내 첫 59㎡ 분양아파트로서 전 세대 남향위주의 강소형 실속평형이라는 점과 단지 바로 옆 도보 1분 위치의 초등학교, 유치원, 어린이공원 등 장점이 가득해 내집마련을 꿈꾸는 무주택서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동대구IC, 도동JC, 동대구역(KTX), 대구공항 등 동서남북 광역교통시설이 8km이내에 있어 전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범안로-혁신도시간 진입도로와 지하철 1호선 4개역(율하역, 반야월역, 각산역, 안심역) 연계 진입로 및 지하철등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대구 전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2011년 3월에 개교한 대구일과학고를 비롯해 새론초등학교 등 혁신도시내 유ㆍ초ㆍ중ㆍ고교 신설로 대구혁신도시는 대구의 신교육특구로서 부각되고 있다.
특히 A1블록은 새론초등학교 및 새론유치원이 도보 1분 거리내, 대구일과학고가 도보 5분 거리내에 위치해 교육여건 또한 뛰어나다.
롯데쇼핑프라자, 이마트, 더 블럭 아울렛 등 인접으로 다채로운 쇼핑생활을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혁신도시내 중심상업지구, 문화복지시설, 체육시설, 공원 등 생활편의시설이 입지해 보다 풍부하고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A1블럭은 전체 7개동, 지하 1층, 지상 12~18층 주동통합형으로 지어지며 572호 전세대가 남향위주로 건설된다.
단지내 보육시설과 어린이놀이터, 단지 바로옆 어린이공원등 어린아이들을 키우기에 더없이 좋은 단지로 구성된다.
대구신서 A1블럭 공공분양 572호는 오는 9월 입주자모집 공고해 이전기관종사자등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신혼부부등 특별공급, 일반공급 순으로 접수를 받으며 일반공급분은 공고일 기준 대구광역시에 3개월 이상 계속 거주한 무주택 세대구성원에게 우선 공급할 예정이다.
A1블럭은 오는 2017년 10월 입주예정이며 입주시 누리게 될 대구혁신도시의 풍부한 미래비전과 혁신도시내 첫 59㎡ 분양아파트로서 강소형의 희소성, 쾌적한 자연환경과 풍부한 생활인프라와 더불어 분양가상한제 적용주택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분양가로 내집마련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대구신서 A1블록 분양홍보관은 혁신도시 내에 마련될 예정이며 기타 분양관련 상세한 문의는 LH 대구경북지역본부 (053-964-0093)로 하면 된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