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장부중기자] 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김일출)는 지역사회 문제예방과 해결을 위해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기 위한 단체를 대상으로 ‘2015 울진군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공모를 통해 아이디어는 있지만 경비부담으로 봉사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단체를 지원하고, 새로운 자원봉사프로그램을 발굴해 자원봉사를 활성화해나갈 예정이다.
공모사업 지원신청은 2월 23일부터 3월 18일까지 접수가능하다. 신청접수를 받아 심사를 통해 선정, 단체당 최대100만원까지 지원된다.
공모분야는 ▲저소득층 및 독거노인 집수리 봉사 ▲소외계층 아동 및 청소년 지원봉사활동 ▲환경(교육, 거리청소, 환경캠페인, 에너지 절약 등),▲벽화그리기 봉사활동 ▲자유주제(지역사회 발전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이다.접수서류는 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sinnari.uljin.go.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ujv@hanmail.net)로 신청하면 된다.
김일출 소장은 “지역실정에 맞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자원봉사프로그램 개발보급으로 자원봉사 활성화 도모 및 참여 분위기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ㅂ다 자세한 내용은 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 (054-789-5413)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