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은 청송군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에서 주관한 “2022년 청송군 어르신 골든벨 대회”가 지난 21일 청송군체육관에서 지역내 어르신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올해 제8회를 맞은 이번 대회는 제1부 행사에서 협의회 회원들의 색소폰 연주와 평생학습 동아리의 북난타 및 아코디언 공연, 그리고 “황혼을 아름답게 살자”라는 주제의 특강으로 진행되었으며, 제2부 행사에서는 개회식과 어르신 골든벨 대회, 읍·면 노래자랑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주 행사인 어르신 골든벨 대회에서는 청송의 역사와 문화·관광자원, 사자성어 등의 문제가 출제되어 읍면 참가자들이 진지하게 문제를 풀어가는 평생학습의 장이 되기도 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대회가 어르신들이
청송군 안덕권역 지역사회보장협의체(현동면, 안덕면, 현서면)는 지난 14일 현동면을 시작으로, 17일 안덕면, 18일 현서면에서 마음정원(반려식물) 가꾸기 사업을 진행했다. 마음정원(반려식물) 가꾸기 사업은 마음을 담아 만든 반려식물을 나누고 이웃에 관심을 가지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여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기 위한 사업이다. 특히 청송군은 사회적 이슈인 고독사 예방을 위해 청송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업해 홍보를 병행하는 등 더욱 뜻깊은 행사로 진행되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이웃에 대한 관심을 통해 소외받는 계층 없이 모두가 행복한 하나 되는 청송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청송군은 지난 21일 영주시 선비세상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경상북도민의 날 행사에서 청송군체육회 이상곤 회장이 자랑스러운 도민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민의 날 행사는 지난 2년간(2020년, 2021년) 코로나19로 도민상 수상자 시상식만 개최하여 왔으나, 올해는 3년 만에 기념식까지 진행한 가운데 청송군체육회
윤경희 청송군수는 10월 21일 오후 1시 청송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리는 2022 도전! 어르신 골든벨 대회 개회식에 참석해 관계자를 격려한다.
청송교육지원청은 19일 지역내 초·중학교 독도교육 업무 담당교사 및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독도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화려한 가을축제의 백미 ‘청송사과축제’가 오는 11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청송읍 용전천 일원에서 개최된다. 3년 만에 열리는 만큼 윤경희 청송군수는 직접 현장을 진두지휘하며 준비상황을 손수 챙기고 있다.
(사)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 청송군지회는 20일 청송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42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식를 열었다.
청송군은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지난 18일 진보면 전통시장에서 캠페인 행사를 펼쳤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10월 14일 오후1시 청송읍사무소에서 개최되는 월막지구 도시재생뉴딜 신규공모사업 현장평가에 참석한다.
청송교육지원청은 지난 5일, 6일에 이어 13일에도 지역 내 중·고등학교 등교 시간에 맞춰 학부모회장지역협의회 체험 및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등굣길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캠페인은 지역 내 모든 중·고등학교 학부모회 임원들이 단위학교별로 동시에 실시한 행사로 이른 등교로 아침밥을 거르기 쉬운 학생들에게 아침대용식을 제공함으로써 아침밥의 중요성과 건강 식습관 실천에 대한 중요성을 알게 하고, 학업에 지친 학생들에게 학부모들이 직접 전하는 아침을 받으면서 따뜻한 정을 느낄수 있도록 가정과 함께하는 인성교육을 실천하고자 마련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청송여중고 김민결 학생은 “등굣길에 맛있는 아침을 먹으니 든든하고 힘이 나며, 교문 앞에서 학부모님들이 맞아주시니 마음이 따뜻해졌다. 평소에 잠을 조금 더 자고 싶고 바쁘다는 핑계로 아침을 거를 때가 많았는데 이제부터라도 아침을 잘 챙겨먹도록 해야겠다”고 말했다.
청송군은 오는 주말인 10월 16일 ‘산소카페 청송정원’에서 ‘2022 청송사과 트레일런’을 개최한다.
청송군은 13일 청송국민체육센터에서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대한노인회 청송군지회 주관으로 진행된 노인의 날 기념행사는 어르신들과 내빈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자 표창과, 올해 100세를 맞은 주왕산면 서채선(여), 현서면 박명조(여) 어르신에 대한 대통령 명의의 청려장 전수에 이어, 기념사, 축사, 격려사 등 오찬과 함께 축하 공연 행사로 진행됐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10월 13일 오전11시 청송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리는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관계자를 격려한다.
청송군 주왕산면 상평리 마을만들기 사업이 준공됐다. 청송군은 지난 10월 12일 주왕산면 상평리 마을회관(상평리 197번지)에서 윤경희 청송군수를 비롯한 도의원, 군의원, 사업관계자,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평리 마을만들기사업’ 화합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앞서 청송군은 ‘어울림으로 하나되는 공동체 나눔공간, 상평리 공동체 마을 만들기’라는 비전아래 2020년부터 총 사업비 5억원을 투입해 3년에 걸쳐 상평리 마을만들기사업을 추진했다. 특히 상평리 마을만들기사업은 공동체 나눔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마을회관 신축과 지역역량강화사업으로 시행돼 마을주민들의 화합을 이끌었다.
청송군은 10월 13일부터 포털사이트 다음(daum)에서 ‘제16회 청송사과축제’ 온라인 축제를 개최한다.
청송군이 ‘좋은 건 소문내자! 알리고 싶은 산소카페 청송군’이라는 주제로 2022 청송군 SNS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하여 청송군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산소카페 청송군의 매력을 발견하는 온라인 홍보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특히 올해는 네이버 블로그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으로도 참여를 할 수 있으며 새로운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는 산소카페 청송정원을 비롯한 주왕산, 청송유네스코세계지질공원, 청송 특산품 등 청송과 관련된 모든 소재로 응모할 수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10월 12일 오전11시 주왕산면 상평리 마을회관에서 열리는 ‘상평리 마을만들기사업 화합의 날 행사’에 참석해 관계자를 격려한다.
청송군은 일반음식점의 주방 위생환경 개선을 위해 오는 20일까지 음식점 21개소를 대상으로 ‘일반음식점 위생클린-UP 사업’을 추진한다.
안덕초등학교는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과 미래 역량 신장을 위해 교육과정과 연계해 지난 7일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다정다감 우리 동네 만들기 프로젝트를 운영했다.
청송군은 자원봉사 활성화의 일환으로 지난 7일 진보면 이촌2리에서 행복마을 만들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2022년 탄소중립 행복마을 만들기”라는 이름으로 마을주민과 자원봉사자들의 협업을 통해 일회용품 절감, 재활용품의 올바른 배출과 가정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