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는 지난 12일자로 본청 실과 및 산하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동 등 전 부서에 대해 민원처리를 총괄하는 민원담당관 52명을 임명하고 9일 부시장(서 원) 주재하에 대상자에 대한 사전교육을 실시한 후 본격적인 제도 시행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 민원담당관 임명은 민원인이 행정업무차 시청 해당부서를 방문했을 때 담당관으로 임명된 무보직 6급 공무원과 서무팀장 또는 민원팀장이 먼저 민원인을 맞이해 담당자에게 안내하고 민원처리를 도와 주도록 함으로써 민원인의 불편을 사전에 예방하고 편리ㆍ신속하게 민원업무를 처리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아울러 민원담당관은 본인 고유의 업무를 담당하면서 내방 민원인 안내를 비롯해 복합민원에 대한 담당자 지정, 민원처리 상황 점검 등 민원인의 편의를 최대한 도와주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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