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이 공무원들의 신속한 민원처리를 유도하고 고객만족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하는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가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는 법정 민원사무 처리기간 보다 단축해 신속하게 처리를 위해 개인별로 마일리지를 부여, 보다 효율적인 민원서비스 제공에 목적을 두고 있다.
지난 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민원처리실태 분석에서 법정처리기간 2일 이상인 민원 1만1084건 중 9899건의 민원이 단축 처리돼 신속한 민원처리에 효과를 거뒀다는 평가다.
이문학 과장은 “민원 단축처리가 담당자의 사기진작에도 도움이 되고, 수요자 중심의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군민 만족도를 높이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민원처리 공무원의 사기를 진작과 민원처리 우수 공무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기 위해, 고득점 자 상위 12명을 우수공무원으로 선발, 연말에 격려할 계획이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