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4~5일 양일간 구미 금오산 호텔에서 도내 23개 시ㆍ군 및 도 교육원 교육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14 HRD 담당자 역량강화교육’을 가진다.
이번 교육은 경북 발전의 선도적인 위치에 있는 지역 공무원들의 직무역량 배양을 담당하고 있는 교육 담당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 프로그램은 갈수록 새롭게 요구되는 행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공직자 HRD 전략개발을 위한 다양하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교육은 첫째 날 수천년을 이어온 ‘숲의 원리’를 바탕으로 도-시ㆍ군간 상생의 가치를 재인식 해보는 특강에 이어 민간기업의 HRD 성공사례를 통해 향후 미래의 희망찬 경북을 견인해 나갈 우수한 공직자 양성을 위한 창의적인 교육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둘째 날 진행될 ‘소통과 화합의 행정을 위한 팀워크 훈련’에서는 도 및 시ㆍ군 직원들간 서로 소통과 협력으로 하나 되는 시간을 통해 경북도가 더욱 진일보 할 수 있다는 공감대 형성하는데 할애할 예정이다.
이장식 인재개발정책관은 “교육업무는 경북의 리더를 양성하는 핵심적인 업무로 업무담당자는 리더의 리더”라면서 “큰 자긍심을 가지고 도민이 행복한 경북도 건설의 원동력인 지역 공무원들의 HRD 전략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