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은 지난달 28일 오후 군청대회의실에서 지역 주민들에게 보다 질 높은 서비스제공을 위해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고객만족 실현을 위한 친절교육이 관심을 끌었다. 이날 교육은 고객응대 기법 ‘HEAL’프로세스 위주로 엑스퍼트컨설팅 이아름 강사를 초빙해 감정완화를 위한 공감과 수용스킬, 행정서비스 기본마인드(응대)등에 대한 강연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를 통한 고객만족 의미를 이해하고, 고객의 기대치, 공무원이 제공하는 서비스가 다른 점 인식, 마음에 우러나는 서비스 실천을 다시한번 다짐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문학 과장은 "친절 실천교육을 통해 반복되는 대민업무에 행정서비스 마인드를 재정립해 군민이 찾고 싶은 행정기관으로 만들기 위해 지속적 친절교육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세명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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