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회가 28일 ‘청사 리모델링 사업’을 최소비용으로 대폭 축소 시행한다고 밝혔다. 대구시의회는 노후 되고 열악한 의회청사의 구조적 환경과 사무직원 근무공간 부족, 민원인 대기공간 부족 등 향후 8~10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 대구시청사 건립시까지 현 상태로 사용하는 것이 불가할 것이라 판단돼 사업 추진을 구상했다. 하지만 언론, 시민단체 등의 여론과 전체의원들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수렴해 시급한 직원 사무공간과 상임위원회 회의실 등을 최소한의 비용을 들여 개선하는 것으로 최종 결정했다. 이동희 시의장은 청사 리모델링 사업에 대한 각계의 우려를 해명키 위해 지난 23일 기자회견을 통해 “대구시청사보다도 더 열악한 환경에서 근무하는 의회사무처 직원들과 회의실 협소로 불편을 겪는 집행부 공무원들의 행정지원 편의를 위해 이 사업의 추진에 여론과 전체의원의 동의가 수반되지 않으면 실시하지 않겠다”고 한 바 있다. 또한 청사의 열악한 환경에 대한 일부 공감대 형성과는 별개로 다시 한번 전체의원 의견수렴과 운영위원회 협의를 거쳐, 그간 입법정책담당관실과 전문위원실의 통합에 따른 최소한의 필수사업인 직원 사무공간 개선 등으로 사업을 대폭 축소하기로 결정 했다. 이에 따라 사업비는 올해 추경을 통해 긴급 확보된 4억원 외에 추가로 2억 5000만원 정도가 더 소요될 예정이다. 한편 사업추진 방법에 대해서는 “시의회 내부환경정비 공사 등과 같은 소규모 공사이외에는 시의회와 집행부에 근무하는 공무원 모두가 형평과 편익을 같이 높일 수 있도록 대구광역시가 조직변경과 근무환경개선 등 시민단체 등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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