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불편사항이 신속하게 해결될 전망이다. 대구수성구청이 최근 민ㆍ관 합동으로 구성된 현장민원기동처리 ‘호민(好民)책임추진단 발대식’을 갖고 현장 속 공감행정 실현을 다짐했다고 밝혔다. 반복적인 민원사항에도 불구하고 사전 예찰활동이 미흡하거나 인력이 부족해 즉시 처리가 어려웠던 행정구조를 개선하겠다는 복안이다. 수성구에 따르면 지난해 부서별 민원수요 분석결과, 전체 5천여 건에 이르는 민원사항 중 절반 이상인 2500여 건이 공원ㆍ교통ㆍ도로분야에 집중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로즈서포터즈단(회장 박미숙)과 함께 공원ㆍ교통ㆍ도로분야 민원사항에 대해 모니터링 활동을 강화하고 부서별로 기동처리팀을 구성, 접수된 민원사항에 대해서는 부서 간 유기적인 협조체계 속에 즉시 현장에 출동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민원을 처리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단순 시설물 수리의 경우에는 수성시니어 클럽(관장 김창규) 내 어르신들에게 맡겨 맞춤형 일자리를 공급하고 건강증진 및 사회참여기회를 제공해 갈 계획이다. 공원, 교통 분야에는 전문 단속ㆍ순찰 인력을 시간선택제 임기제 공무원으로 채용해 중앙정부의 핵심과제인 고용률 70% 달성에 적극 동참하고 일과 가정을 병행할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도 만들어 갈 방침이다. 이진훈 수성구청장은 “호민책임추진단 발대식을 계기로 생활주변 현장민원을 꼼꼼히 살피고 점검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됐다”면서 “꿈의 도시, 행복수성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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