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8일 마늘 테마파크에서 산지 직거래 페어(찾아가는 박람회)를 개최했다. 직거래 페어는 일반 박람회와 달리 농식품 구매를 목적으로 하는 대도시 외식기업체 바이어를 초청해 산지에서 열리는 작은 식품 박람회라 볼 수 있으며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품과 가공품을 한 자리에 전시해 1:1상담을 통한 거래방식으로서 맞춤형 마케팅의 일환이다. 페어장에는 농민들이 직접 생산한 의성 마늘을 비롯해 17개 업체에서 생산 가공한 150여 제품이 전시 됐으며 수도권과 대구지역 유명 외식업체 CEO와 구매 담당자 등 80여명이 행사장을 방문해 제품에 대한 설명과 특징·가격 등을 비교하며 상담에 임했다. 이번 행사는 국내산 식재료 소비 촉진은 물론 외식업계와 생산업체 간 직거래로 유통마진을 최소화해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외식을 값싸게 공급할 수 있다. 생산자는 안정적이고 지속적 판로를 확보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새로운 농산물 유통의 패러다임으로 특히 농산물 유통의 전문가인 김주수 의성군수는 농·특산물 브랜화와 신 시장개척 등 군민들이 땀 흘려 수확한 농산물 판매에 주력 할 계획이다. 의성=조헌국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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