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수출성공 스토리를 담은 ‘대한민국 농식품의 미래를 지원하다 - 우수농식품구매지원자금 우수사례집’을 발간했다.
이번 사례집은 우수농식품구매지원자금을 지원받아 농식품 수출사업에 성공한 업체들의 자금활용 노하우를 위해 발간했다.
우수농식품구매지원자금은 농식품 수출에 필요한 원료 및 부자재 구입 등의 운영자금을 농식품 수출실적이 있거나 수출계획이 있는 수출업체에 지원하는 자금이다.
또한 대출금리는 3~4%(농업경영체 3%, 일반업체 4%), 대출기간은 1년이고 사업기간 동안 대출액의 50%이상 농식품 수출을 이행하는 조건이다.
아울러 사례집에는 대구경북지역의 상주 참배수출단지 농업회사법인(주)이 지난 2006년 첫 수출을 시작으로 해마다 10%가 넘는 성장을 이어왔으며, 저리의 정책 자금 지원과 수출 컨설팅으로 작년에는 매출이 두 배 가까이 늘었다고 밝혔다.
또한 실적 평가에서는 최우수 등급을 받아 2%의 정책 자금을 활용한 것도 가격 경쟁력에 도움이 됐으며, 중국산 배의 저가 공략과 국내 배 시세의 등락 속에서 일군 성과라 더 주목된다.
한편 사례집은 aT 홈페이지(ww w.at.or.kr)고객지원사업, 자금지원, 알림마당를 통해 열람 가능하며, 관심이 있는 수출업체 등에게는 배포도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aT 자금지원팀(02-6300-1154)으로 하면 된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