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 영해면체육회(회장 김두한 )가 주관하고 영해면(면장 곽성호 )이 후원하는 `제2회 활력충전 블루로드 가족걷기대회`가 지역 사회단체회원, 주민, 학생 등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28일 오후 2시 30분 영해면 괴시리 전통마을 일원에서 열렸다.
이날 대회는 대진해수욕장개장 60주년을 기념하고 `가족의 건강과 주민 화합`이라는 주제로 괴시리전통마을 주차장을 출발해 대진2리항, 덕천해수욕장고래공원을 돌아오는 10km를 걷는 행사이다.
걷기대회 중에는 물, 바나나, 음료등을 제공하고 대회 후에는 행운권 추첨을 통해 LCD TV, 자전거, 선풍기, 가전제품, 쌀, 지역농수특산물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했다.
특히 영덕군 유명관광지를 배경으로한 포토죤 설치 무료 사진촬영인화, 작은음악회, 원구청년회 전통리어카 탑승체험, 풍선아트, 이마음 가수초청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가자들의 즐거움을 배가시켰다.
김두한 영해면체육회 회장은 "걷기대회에 참여해준 면민과 후원을 아끼지 않은 개인·기관·단체에게 감사하다"며 "이번대회를 통해 가족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가족의 건강과 화목을 도모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곽성호 영해면장은 "2회째 열리고 있는 걷기대회를 통해 면민모두가 마음을 하나로 모아 영덕군과 영해면발전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고 "면민들의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해새마을금고 전직원은 휴일을 반납하고 무료 팝콘부스를 운영해 큰 인기를 끌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