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교육지원청(교육장 윤병택)은 지난 10일 교육지원청 3층 전산교육실에서 2014 국가 수준 학업성취도평가 학교 시행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학업성취도 평가는 ‘초ㆍ중등교육법’ 제9조 제1항 및 5항과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근거하여 실시됐다.
평가의 시행ㆍ채점 등의 업무는 「지방자치법」제102조와 「지방교육자치에 관한 법률」제19조에 따라 시ㆍ도교육감에 위임해 시행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2014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세부 시행 계획, 평가 시행 매뉴얼, 그리고 국가수준 학업성취도평가에 대한 교육지원청 시행 지원 계획, 나이스 국가 수준 학업성취도평가 응시 현황 관리시스템 업무 매뉴얼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국가 수준 학업성취도평가는 기초학력미달 학생의 학습결손 보충을 위한 기초자료 확보, 학생 개개인 및 단위학교의 학업 성취수준 파악, 교육과정 개선 및 행ㆍ재정적 지원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시행되는 평가이다.
학생들의 꿈과 끼를 살리는 교육과정 운영 기반 마련을 위해 학생 및 학교 현장의 시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국, 영, 수 3개 교과에 한하며 평가는 오는 24일 중학교 3학년, 고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평가 교과는 중3, 고2 모두 국어, 수학, 영어 3과목으로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중심으로 문항이 구성된다.
평가 결과는 교과별로 ‘우수학력’, ‘보통학력’, ‘기초학력’, ‘기초학력 미달’의 4단계로 표시되며 오는 9월 2일에 학생들에게 통지될 예정이다.
윤병택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국가 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시행의 정확한 절차와 방법을 숙지시켜 엄정하고 공정한 평가가 실시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국가 수준 학업성취도평가 본래의 목적을 달성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함으로써 21세기 글로벌 사회가 필요로 하는 창의적인 인재 육성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