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서벽초등학교(교장 권춘탁)가 10일 전교생, 교사가 함께 ‘사랑해요. 대한민국, 고마워요’등 대한민국을 주제로 나라사랑 골든벨, 나라사랑 뱃지 수여, 항일의거비 추념식을 개최했다.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학교강당에서 국가보훈처의 후원을 받아 전교생 모두 ‘나라사랑 큰나무 뱃지’를 가슴에 달고 앞으로 6월 한달간을 나라의 소중함과 고마움을 알게 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그동안 학생들이 공부한 우리나라, 호국보훈, 우리 지역의 역사 등 나라사랑과의 관련된 내용들을 전교생이 참가해 보다 재밌게 풀어보는 사랑해요 대한민국 나라사랑 골든벨 행사를 개최했다.
진병창 교사의 진행으로 나라사랑을 주제로 한 20문제에서부터 친구들과 함께 활동하면서 해결하는 미션 활동, 봉화 지역을 소상하게 이해 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 등을 풀어보는 골든벨이다.
또한 서벽초등학교 교문에 1908년 이강현 의병대장을 추모하는 항일의거비 에서 전교생이 함께 나라사랑을 기념하는 추모식을 통해 우리 지역 자랑과 나라사랑의 소중함을 생각 하게 된다는 것.
나라사랑 골든벨을 울린 장원 김성미 학생(2학년)은 “그동안 선생님과 함께 우리나라 역사를 함께 공부하고, 우리 동네를 잘 알 수 있는 골든벨 문제를 풀어 1등을 차지해 너무 기쁘다”고 했다.
권춘탁 교장은 “6월 호국의 달, 나라사랑 교육, 나라사랑 뱃지 및 골든벨, 항일의거비 추념식 등을 롱해 어린이들에게 안보의식 고취와 나라의 소중함을 알게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