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회는 9일~오는 18일까지 제6대 의회 마지막 회기인 제224회 임시회를 열어 조례안 및 일반 안건 등의 의안을 심의한다.
이번 심의안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24회 대구광역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시장, 교육감 및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 등을 처리한다.
또한 10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집행부를 상대로 홍창호 의원이 시정 질문을, 남정달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각각 벌일 예정이다.
아울러 운영위원회는 ‘대구광역시 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3건을, 행정자치위원회는 ‘대구광역시 각종 포상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3건을, 문화복지위원회는 ‘대구광역시 사회복지시설기능보강사업심의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3건을, 경제교통위원회는 ‘대구광역시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등 2건을, 건설환경위원회는 ‘대구광역시 수도급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2건을, 교육위원회는 ‘대구교육낙동강수련원 관리ㆍ운영 조례안’을 심사할 예정이다.
이중 의원발의 안건으로는 교육위원회 일몰제(14.6.30) 적용에 따라 상임위원회를 재구성하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임기 조정, 부위원장 명칭을 간사로 변경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이재화 의원이 대표발의하며 ‘대구광역시 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결산검사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해당 예산을 심의한 예결위원 중에서 결산검사위원을 선임하도록 한다.
임시회 마지막 날인 18일은 제3차 본회의를 열어 상임위원회별로 심사한 안건을 최종 처리한 후 제224회 임시회를 폐회한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