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지역의 우수농특산물을 전국의 누리꾼들에게 홍보판매하기 위해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는 최근 6년간 온라인 농수산물 거래액은 2008년 2,500억, 2013년 6,300억으로 2.5배 성장하는 등 매년 10%의 꾸준한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데 따른 것으로 포항시는 ‘포항시의 건강먹거리를 소개합니다!’라는 슬로건과 온라인 먹거리 특별전을 통해 전국의 누리꾼에게 포항을 공업도시가 아닌 친환경적인 1차 산업 도시로서의 이미지 쇄신차원에서 진행한다. 이를 위해 시는 9일부터 29일까지 국내 유명 온라인 오픈마켓인 ‘G마켓’에 포항시 홍보관을 제작해 포항을 소개하고, 꾸러미와 산나물, 계란 등 10여 가지 농특산물을 판매한다. 또 SNS와 퀴즈이벤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포항 농특산물을 알릴 계획이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의 장점을 앞세워 지속적인 온라인마케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또한 포항시 동해면을 홍보하기 위해 21일~22일 실시되는 농어촌체험연계 캠핑을 9일부터 ‘G마켓’에서 판매한다. 이번 캠핑은 동해면의 아름다운 경치감상과 함께 각종 산나물채취, 감자캐기, 솟대만들기, 사물놀이공연, 자연방사 계란채취하기 등 아이들과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여러 가지 체험이 준비돼 있다. 포항시는 ‘2013 온라인 e-마케팅페어 종합대상’수상, 2년 연속 ‘대한민국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등 농특산물 온라인 마케팅을 활성화하는데 힘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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