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건강을 위한 영천시 보건소의 2014년 임산부 건강교실이 지난 7일 시작됐다.
임산부 건강교실은 임산부들에게 두려움을 없애고 안전한 출산 및 산전ㆍ산후 꼭 알아야 할 정보를 제공을 위해 5월, 6월, 9월 첫 째주, 셋 째주 수요일에 진행된다.
태교 구연동화, 요가 등 전문 자격증을 갖춘 강사와 전공교수를 초빙해 ▲클래식&구연동화듣기 ▲골반튼튼 임산부 요가 ▲건강한 출산과 모유수유 ▲산후우울증 예방 및 관리 ▲신생아 목욕 및 마사지 ▲아기용품 만들기 등 다양한 내용과 체험위주의 교육을 실시한다.
첫 강의로 지난 7일 대구한의대 한방식품조리영양학부 양경미 교수의 임산부 영양과 태아를 위한 식단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임산부 영양관리를 통해 임산부 및 태아의 건강과 발달을 증진시키고 유익한 식단 구성법 등 임산부 영양관리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임산부 및 신생아 구강관리를 통해 임산부의 출산 전ㆍ후 호르몬 변화로 인한 구강질환에 대한 관리 정보를 제공하고 신생아 구강관리법에 대해서도 교육했다.
구현진 영천시보건소장은 “앞으로도 등록 관리 중인 임산부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으로 저출산 극복은 물론 임산부들이 건강한 자연분만을 할 수 있는 자신감을 심어줄 계획이다”고 밝혔다.
영천시는 여성친화도시에 걸맞게 ▲임산부 등록관리 ▲산모ㆍ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출산 양육금 지원 ▲영유아 등록관리 ▲국가 필수 예방접종 ▲선천성 대사이상 검사 및 환아 관리 ▲미숙아ㆍ선천성 이상아 의료비 지원 등 다양한 출산 장려 정책을 실시해 지역주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