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동리목월기념사업회가 주관하는 제9회 동리목월 백일장이 지난 4일 오전 10시부터 경주 계림 숲에서 개최돼 전국 각지에서 온 700여명이 참가해 문예실력을 겨뤘다.
당일 발표한 시제는 운문부문에 초저학년 ‘선물’, 초고학년 ‘생일날’, 중등 ‘길’, 고등 ‘풀잎’, 대학일반 ‘계단’, 산문부문에 초저학년 ‘어머니’, 초고학년 ‘가방’, 중등 ‘버스’, 고등부 ‘새벽’, 대학일반 ‘첨성대’였다.
참가자들은 이날 자신들이 평소 닦은 문예실력을 최대한 발휘했다.
초ㆍ중ㆍ고ㆍ대학일반까지 운문ㆍ산문으로 나눠 진행된 올해로 9번째 개최된 동리목월백일장은 경주지역을 비롯 전국의 문예 지망생들이 참가해 문단 진출의 꿈을 가장 많이 이루는 전국의 백일장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 입상자 면면을 보면 전국에서 골고루 참여한 의미 있는 대회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번에도 전국의 문학지망생 및 문예애호가들이 참여해 문예창작의 실력을 발휘하고 심사위원들로부터 ‘수준 높은 작품을 창작해 명실상부한 전국대회 행사’라는 호평을 받았다.
수상 내역으로는 운문부문으로 초저학년 장원(부산시 사동초 이준현 학생), 차상(강원도 율곡초 정수연 학생), 차하(경주시 유림초 김나연 학생), 초고학년 장원(구미시 도산초 이수현 학생), 차상(경주시 계림초 한채빈 학생), 차하(경주시 동천초 손우영 학생), 중등 장원(경주시 화랑중 손 윤 학생), 차상(경기도 일산 동중 이 민 학생), 차하(부산시 당리중 주현수 학생), 고등 장원(성남시 보평고 류채은 학생), 차상(광주시 수피아여고 조유빈 학생), 차하(광주시 대성여고 하주연 학생), 대학일반 장원(경주시 권명숙), 차상(경주시 공용순), 차하(경북 예천군 전영아), 산문부문으로 초저학년 장원(경주시 유림초 김민혁 학생), 차상(경주시 유림초 윤지우 학생), 차하(경주시 금장초 권시현 학생), 초고학년 장원(경주시 안강 산대초 조승희 학생), 차상(경주시 동천초 이다현 학생), 차하(경주시 동천초 김수비 학생), 중등 장원(대구시 천내중 김민경 학생), 차상(포항시 포항여자중 김진주 학생), 차하(경주시 신라중 서종우 학생), 고등 장원(용인시 풍덕고 정소영 학생), 차상(울산시 울산여고 황희진 학생), 차하(경주시 경주여자정보고 이지원 학생), 대학일반 장원(경남 김해시 김정란), 차상(대구시 이선영), 차하(울산시 이미지)이다.
이들은 상장과 상금을 수여받아 마지막까지 자리를 참석한 내외빈 참가자와 학부형들에게로부터 뜨거운 박수와 갈채를 받았다.
일부 수상자들은 이번행사에 참석한 문인들과 함께 사진을 촬영하면서 눈물을 보이기도 했으며 모든 참가자들은 한결같이 동리목월 백일장이 전국 최고의 문학백일장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는 소망을 내보였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