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계명대는 최근 성서캠퍼스 본관 제1회의실에서 계명대 신일희 총장, 쿠마라 히림부레가마(Dr. Kumara Hirimburegama) 콜롬보대학(University of Colombo) 총장, 티랑가 수마티팔라(Thilanga Sumathipala) (재)수마티팔라 이사장(현 스리랑카 국회의원), 티샤 위제라트네(Tissa Wijeratne) 주한스리랑카대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 교수 교류 ▲공동 연구개발 ▲세미나, 학술회의 개최 ▲학술정보 교류 ▲단기 특별교육프로그램 운영 ▲교직원 능력개발 프로젝트 운영 등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학술교류협정을 스리랑카 콜롬보대학, (재)수마티팔라와 체결했다.
이번 교류는 계명대 국외봉사단이 지난 1월 스리랑카 콜롬보시 아누루드 바리카 초등학교에서 봉사활동을 펼친 것이 인연이 돼 시작됐다.
당시 티랑가 국회의원은 한국에서 온 대학생들이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는 봉사활동 모습을 직접 보기 위해 봉사현장을 수차례 방문하는 등 많은 관심을 보였다.
계명대는 이번 협약을 발판삼아 동남아 국가 간의 민간협력기구에 관심을 가지고 한국, 스리랑카, 말레이시아 등의 국가를 중심으로 상호 협력관계 형성의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며, 한국-스리랑카협회 창립을 통해 양국 간 민간 교류협력도 단계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