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립도서관은 대구 명문사학인 계명대학교 문헌정보학과와 상호협력 협정을 맺었다.
달성군립도서관과 계명대학교 문헌정보학과는 최근 달성군립도서관 문화강좌실에서 김채한 달성군립도서관 관장, 이용구 계명대학교 문헌정보학과 학과장, 김종성 계명대학교 문헌정보학과 교수, 김현주 달성군립도서관 운영지원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협력 협정체결식을 가졌다.
지역적으로 인접한 두 기관은 이날 협정 체결을 통해 학술정보 교류 및 서비스 분야에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상호 협력 내용은 크게 인적자원 교류, 학술정보 교류 등이며, 기관 쌍방이 서로 관심이 있는 과제를 공동으로 연구함을 주목적으로 삼았다.
또한 도서관 직원과 학과의 교수, 학생 및 대학원생의 교류 및 연수를 추진하고, 세부사항은 별도로 협의 결정하기로 하였다.
이로써 달성군립도서관은 계명대학교 문헌정보학과를 통해 우수한 문화강좌 강사풀, 대학생 자원봉사자 등을 공급받을 수 있고, 계명대학교 문헌정보학과는 달성군립도서관을 학생 현장 실습 및 연구 보조장소로 활용이 가능하게 됐다.
김채한 달성군립도서관 관장은 “달성군의 대표 도서관인 달성군립도서관이 지역 명문사학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해 군민들에게 보다 수준 높고 다양한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길을 개척했다”며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