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은 올해 일주일 정도 일찍 핀 사과 꽃과 함께하는 ‘사과 꽃 축제’를 16일부터∼18일까지 3일간 사과시험장(경북 군위)에서 개최하며, 참가희망자는 14일∼15일 이틀 동안 미리 신청해야 한다고 밝혔다.
참가신청은 농촌진흥청 사과시험장 사과사랑관(전화 054-380-3137, 경북 군위군 소보면 소보안계로 107)으로 전화 또는 서면으로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500명까지 가능하다.
2004년 처음 시작해 올해 11년째를 맞이하는 ‘사과 꽃 축제’는 어린이와 학생, 그리고 도시민에게 사과 관련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는 행사로 해마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있다. 올해는 유치원생, 초ㆍ중ㆍ고교학생들을 위해 사과역사관 전시실 관람, 사과 꽃과 봄꽃 체험학습, 미니사과 꾸미기, 사과 꽃 편지 쓰기, 사과풍선 만들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열릴 예정이다.
‘사과 꽃 축제’는 그동안 해마다 많은 방문객들이 다녀갔으며, 풍성한 사과 관련 프로그램 덕분에 ‘즐거운 시간을 보내 꼭 다시 오고 싶은 축제’라는 인식이 방문객들을 통해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경호 농촌진흥청 사과시험장장은 “봄 햇살과 함께 향긋한 사과 꽃 속에서 동심을 키우고, 가족, 친구 사이에 잊혀 지지 않는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