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를 유도하기 위해 대규모점포의 의무 휴업일에 열리는 ‘2014년 전통시장 No Ma rgin(Sale) Day’ 행사의 참여 대상자를 모집한다. 노-마진 데이는 전통시장 활성화 및 물가 안정을 위해 지난 2012년부터 대규모점포, 준 대규모점의 의무 휴업일에 맞춰 지역특산품 등 계절 품목에 대해 특가 판매 및 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전통시장 노-마진(세일)데이는 행사 당일 상인들은 소비자에게 농산물은 이윤 없이 원가로 판매하고, 공산품은 30% 세일 가격으로 공급한다. 대신, 참여 전통시장에는 물류비, 고객유치 이벤트마케팅, 이벤트행사, 홍보물 제작 등을 지원한다. 이 행사는 2012년에 3개 시장에서 24회, 2013년에는 4개 시장에서 31회의 행사를 시행했으며, 올해에도 3~4개시장을 선정하여 6월부터 시장별로 맞춤형 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모집기간은 7일부터 18일까지이며, 신청 자격은 전통시장으로 등록된 상인회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운영횟수, 자부담 능력, 행사 적정성 등 사업계획서에 의거 내부 자체 심사 후 결정할 계획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포항시 홈페이지(www.ipohang.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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